실전 중소형 키워드 전략으로 진짜 노출을 만드는 법
블로그에 매일 글을 울려도 방문자도 없고 반응도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매일 정성스레 포스팅을 작성해서 올려도 방문주가 없다”, “간혹 방문자가 있어도 지속적인 조회수로 연결 되지 않는다”
이런 이야기를 들을때마다 예전 생각도 나고 안타깝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예전에 필자도 그랬고 대부분의 블로그를 처음시작하는 분들이 작성하는 글은 검색에 기반을 둔 글이 아닐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사실 요즘 같이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등을 통해 자신을 알리고, 부업을 하는등 경쟁이 치열함에도 불구하고 노출에 대한 기획이나 고민없이 그저 내가 만족하는 글을 쓰고 방문자를 기다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검색의 기본은 키워드이고 누가 얼마나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는지를 알아야 그 키워드를 분석하고 조함해서 상위노출등을 노리는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초보자들은 앞서 언급한대로 그저 자신이 잘알고 좋아하는 주제에 대해 일단 글을 쓰고 보는경향이 강합니다.
키워드 분석은 기본이고 키워드 분류와 조합을 통해 노출에 유리한 최상의 조건을 만들어 글을 써야 노출이 되고 방문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첫째 대형키워드는 피하세요
‘명품 가방 추천’, ‘유산균’, ‘여행 준비물’
이런 키워드는 이미 광고비 수천만 원 쓰는 기업들이 1~5위를 점령하고 있습니다.
개인 블로그는 이 전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결책: 검색량 30~500 사이의 중소형 키워드 공략
구분 | 검색량 | 예시 | 경쟁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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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키워드 | 1,000 이상 | 유산균, 운동화 추천 | 매우 높음 |
중형 키워드 | 300~1,000 | 유산균 고르는 법 40대 | 중간 |
소형 키워드 | 30~300 | 유산균 추천 복용법 아침 저녁 차이 | 낮음 |